본문 바로가기

엄마랑놀자-집콕놀이

집콕놀이 아이와만두만들기 고기만두만들기

728x90

고기만두.만두만들기.만두만드는방법.아이와 함께 요리시간.





오랜만에 다금이와 함께 요리시간을 가졌다.

#고기만두만들기


재료ㅡ돼지고기.두부.당면.부추.계란.청주.소금.후추



당면은 미리 물에 불려  끓는물에 살짝 삶아 잘게 잘라서 준비해 놓고 두부는 물기를 꼭~짜서 으깨어 놓았다.





돼지고기는 청주와 후추.마늘.소금을 넣고 밑간을 해두고~




볼에 준비해 둔 당면.두부를 넣고 부추도 잘게 잘라서 넣고 고기와 계란2개를 넣으면 만두 속 만들기 끝~




이제 만두만들기 준비완료.






슥슥~~~~골고루 조심해서 섞어줘~~~~


힘내세요🙌🏻

드디어 만두속 완성!


별거 없네ㅋㅋㅋㅋㅋ




만두피에다 적당량의 속을 넣고~
(너무 욕심부림 만두가 터질수도 있으니 조심.조심ㅋ)


만두피 끝부분에 물 발라주고는 만두피를 반달모양으로 덮어 주었다.


이쁘게 만두모양을 내기 힘들다면 포크를 사용하라~


포크로 꼭꼭 눌러주면 모양도 이쁘고 만두속 터질 염려도 줄어든다^^


어린아이들은 포크를 사용면 만두를 쉽게 만들 수 있다.



이렇게 해서 만두피한통을 사용하여 18개의 만두가 완성되었다ㅎㅎㅎ(원래는 만두피가 20장이었는데 2장이 서로 붙어 버려 사용을 못하다 수미가 발견하곤 쪼물딱..ㅠ)




다 맹글고 나니 맛이 있든 없든간에 넘 뿌듯해~~~~~


반달모양은 후라이팬에 굽고~주머니모양은 냄비에 쪘다.




온 집안이 만두냄새로 가득 찼군ㅎㅎ


악~~~~~~




비쥬얼 짱.짱이자나~~~~ㅋㅋㅋㅋㅋㅋㅋ
(자주 맹글다 보면 만두 모냥은 차츰 이뻐지겠지ㅎ)



오늘 우리의 간식은 고기만두다.



속이 꽉찬 고기만두~ 드시러 즤집으로 오세용~^^

728x90